[2023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스타트업 CEO] 종합 인테리어 서비스 ‘A SPACE’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팩투커스’

입력 2023-09-12 00:15   수정 2023-09-12 00:16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코로나19 이후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에 관한 관심이 많이 늘었습니다. 인테리어 업체들도 많이 생겼지만 나날이 높아지는 가격과 신뢰도 떨어지는 제품, A/S 하자 등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가구와 인테리어 사업하며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A SPACE(에이 스페이스)’ 브랜드를 런칭했습니다.”

팩투커스는 종합 인테리어 서비스 A SPACE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송승엽 대표(38)가 2020년 1월에 설립했다.

송 대표는 “A SPACE는 공정가격정찰제를 시행해 계약 이후 비용이 변경되지 않는다”며 “직접 맞춤 가구를 생산해 사용자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A SPACE의 강점은 맞춤 가구 제작을 통해 가격을 낮췄다는 것입니다. A SPACE는 가구를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자체 생산을 통해 유통 마진, 생산 마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견적 중 1/4 가량을 차지하는 가구 비용을 절감시켜 줍니다. 가정의 사이즈,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가구를 제작해 심미성과 사용성도 높였습니다.”

시공 결과물의 편차가 없는 완성도를 자랑하는 것도 A SPACE만의 장점이다. 송 대표는 “A SPACE는 10년 이상의 전문 시공팀과 현장관리소장을 두고 있다”며 “전문 관리자가 현장을 통솔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표준공정시스템을 도입해 현장별 시공자의 자유로운 시공 방법이 아닌, A SPACE의 표준 공정기법을 통해 현장의 업무 관리 및 시공 프로세스를 정립해 빠르고 정확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장별 마감도의 편차 없이 진행돼 작업자들의 업무 능률 향상과 더불어 높은 마감 완성도에 따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송 대표는 어떻게 A SPACE를 런칭하게 됐을까. “가구 공장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인테리어 업체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퀄리티 높은 제품에 만족했고 나날이 발전하는 노하우를 토대로 부분 시공이 아닌 인테리어 전반적인 영역으로 확장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인테리어 회사에서 5년가량 일한 경험도 있죠. 지금 함께하는 영업팀 직원들 역시 인테리어 회사에서 함께 근무하던 팀원들입니다. 이 친구들과 함께 라면 가구 부문의 성장 못지않게 인테리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A SPACE를 런칭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송 대표는 “고객들이 만족할 때 보람을 느낀다”며 “인테리어는 구축아파트에서 많이 이뤄지는데 새롭게 변한 아파트에 입주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다”고 말했다.

“예쁘고 유행을 따라 하는 디자인은 시간이 지나면 촌스럽거나 질리게 됩니다. A SPACE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오래 사용할수록 정감이 가면서 온 가족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습니다.”

A SPACE는 인테리어 주 소비자층인 3050 소비자들 타깃으로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송 대표는 “인테리어 업계의 쿠팡이 되고 싶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팩투커스는 올해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입주기업에 선정됐다. 캠퍼스타운 사업은 서울시가 대학, 자치구와 협력해 예비 창업가들에게 창업 공간을 제공하고, 전문가 멘토링, 투자유치 특강 등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서울시는 캠퍼스타운을 통해 2017년부터 지금까지 7년간 2000개 창업기업을 육성했고 대학에 국한되지 않고 지역경제와 더불어 성장할 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를 개소했다.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는 캠퍼스타운 출신 기업 중 성장기에 접어든 창업기업이 유니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설립일 : 2020년 1월
주요사업 : 종합 인테리어 서비스
성과 : 2023년 2월 서비스 런칭, 2023년 5월 잠실 매장 오픈, 1000만 유튜버 햄지 인테리어 진행, Jtbc 드라마 협찬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